Please wait...

[기획- 경기교육 4년 청사진] ①행정조직 혁신...(가칭)경기도교육시설관리공단 설립 추진
경기 / 사회 구민주 (kumj@ifm.kr) 작성일 : 2018-07-12, 수정일 : 2018-07-11
[ 경인방송 = 구민주 기자 ]

 


(앵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의 인수위원회인 '교육다운 교육' 위원회가 4대 분야 20대 중점 추진과제를 공개했습니다.


경인방송은 인수위의 추진과제를 통해 경기교육의 향후 4년간의 청사진을 알아보는 기획보도를 2회에 걸쳐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로 행정조직 혁신과 미래교육 분야입니다. 구민주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행정조직 혁신분야는 '미래시대 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행정조직 혁신'이 모토입니다.


교육다운 교육 인수위원회는 이를 위해 행정기구 신설과 가칭 경기도교육시설관리공단을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공단은 교육시설에 대한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효율적인 관리와 제도 개선을 위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다만, 인수위는 법적.제도적인 뒷받침이 필요한 만큼 우선 가칭 교육시설관리지원단 형태로 운영하되, 공단 설립은 중장기적 과제로 추진하기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또 연수 기획과 조정, 평가를 종합적으로 담당할 가칭 중앙교육연수원 신설도 검토중입니다.


조직개편과 관련해서는 올해 말까지 개편안을 정리한 후 이르면 내년초에 개편이 이뤄질 것으로 보이며, 1개 국 추가 신설이 유력하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스스로 상상하고 도전하고 실천하는 혁신교육'을 모토로 한 미래교육 분야에서는 학생의 학습선택권을 확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학생이 주도하고 선택하는 교육과정을 만들겠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특히 이재정교육감이 후보시절 강조했던 평화통일교육과 관련해서는 평화교육특구 지정과 함께 인프라를 구축하고, 학생과 교사교류 등 남북간 교육협력에 중점을 두고 추진합니다.


소통콘서트로 출범한 이재정 교육감의  '2기 경기교육'.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구민주입니다.



구민주 kum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