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 성평등 정책 ‘젠더거버넌스’ 확대 필요”<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경기도 성평등 정책 ‘젠더거버넌스’ 확대 필요”<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성평등’이 사회적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경기도 성평등 정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성평등위원회의 강화와 시군 거버넌스 모델 개발 등 민관 협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임혜경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연구위원은 ‘젠더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의 정책과제’란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세부방안에 대해서는 △성평등위원회와 분과위원회 기능 내실화 △전문위원회의 민관협력실무협의체 전환을 통한 민간의 도정참여 활성화 △시군 젠더거버넌스 모델 개발 △연구원 젠더거버넌스지원센터 기능과 예산 제도화 등을 제안했습니다.

경기도 성평등위원회는 2016년 경기도성평등기본조례 개정에 따라 도지사가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실국장과 위촉직 위원이 참여해 경기도 성평등정책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임혜경 연구위원은 “새롭게 출범한 민선7기 성평등정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려면 무엇보다 성인지 관점의 민관협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도정 전반에 확대하기 위한 경기도의 의지와 로드맵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기도 청년배당 정책… 재정부담비율 놓고 각 시.군 ‘온도차’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내년부터 경기도 전체에서 ‘청년배당’ 정책이 시행됩니다. 도 내 시군들은 ‘청년배당’ 정책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