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의회 인사독립권 등 의회다운 제도 개선안 만들 것”…<진용복 경기도의회 운영위원장 인터뷰>

“의회 인사독립권 등 의회다운 제도 개선안 만들 것”…<진용복 경기도의회 운영위원장 인터뷰>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지방분권 강화와 인사권독립 등 의회다운 의회를 만들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10대 경기도의회 진용복(민주당·용인3) 신임 의회운영위원장은 경기도의회 출입 기자단과 가진 인터뷰에서 위원장 선출에 대한 소감을 이같이 밝히고, “전국시도운영위원장 협의회를 통해 분위기를 관찰시켜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진용복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진 위원장은 “올 1회 추가경정예산 심의에서는 전국 유일 운영되는 도의회 시군 지역상담소의 지금까지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보다 개선된 민원해결 창구가 될 수 있도록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올 9월쯤 예정된 경기도 1회 추경 중 운영위 소관 세출 예산은 전년 대비 77.4% 늘어난 669억2천500만원으로 규모입니다.

진 위원장은 내년 본 예산안과 관련해서는 “소통기획관과 대변인 소관 예산의 경우 도정 역점 사업에 대해 효과적인 홍보 방법에 대해 중점 검토하고 365일 항시 소통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진 위원장은 수성고, 경희대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출신으로 제9대 도의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 도시환경위 간사 등을 역임했습니다.

hsm@ifm.kr

Check Also

수도권 교육감들 “내년 정기감사 사립유치원 포함시킬 것”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오늘(15일) 인천교육청과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국회 교육위원회의 국정감사가 국회에서 진행됐습니다. 위원들은 사립유치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