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계양구 인재양성 장학재단 설립 발기인 총회
계양구 인재양성 장학재단 설립 발기인 총회

인천 계양구 인재양성 장학재단 설립 발기인 총회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계양구는 오늘(17일) ‘계양구 인재양성 장학재단’ 설립을 위한 발기인 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총회에서는 설립 취지문, 정관, 사업계획서 등 법인 설립을 위한 안건을 의결했으며 설립인가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오는 9월까지 재단 법인 설립을 마무리 할 계획입니다.

구는 재단설립을 위해 올해 15억 원을 시작으로 5년간 70억 원을 출연할 계획이며 기탁금 등을 포함한 재단의 기본재산 조성 목표액은 100억 원입니다.

이노경 계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비롯 14명의 발기인들은 설립취지문에서 “인재양성 장학재단은 우리 지역의 인재를 발굴․양성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여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지역의 아이들과 청소년이 꿈과 역량을 키워 가는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을 전개하고 청소년들의 진로개척을 위해 다양한 일들을 펼치고 있는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항만공사 조정선수단 김동현 선수 전국체전 동메달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항만공사 조정선수단 소속 김동현 선수가 전북 군산시 금강 하구둑 조정경기장에서 열린 전국체전 조정대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