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 실.국장 및 부단체장 29명 인사 단행…”조직안정 중점”
경기도청사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경기도 실.국장 및 부단체장 29명 인사 단행…”조직안정 중점”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오늘(19일) 민선7기 첫 실.국장과 부단체장급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전체 57개 보직 가운데 29명이 자리를 옮겼고, 4명이 승진했습니다.

관심을 모았던 실.국장 ‘희망보직’은 당사자와 기초자치단체장의 의견을 최대한 절충해 전체 31명 가운데 18명이 유임, 13명이 전보됐습니다.

주요인사를 보면 기획조정실장에는 임종철 경제실장이, 균형발전기획실장에는 이진찬 안양부시장, 경제실장에는 박신환 균형발전기획실장이 임명됐습니다.

김규식 미래전략담당관은 정책기획관, 김능식 연정협력과장은 수자원본부장, 차정숙 문화정책과장은 자치행정국장으로 승진했으며, 박창화 과천부시장은 포천부시장으로 승진 전보됐습니다.

이번 인사는 조직안정을 중점을 두고 올해 보직에 임용된 실.국장과 부단체장의 전보를 자제했으며,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직위는 관련 경험자를 배치하는 등 인사폭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입니다.

도는 실.국장급 승진 임용은 업무능력과 주변 평판을 고려하고, 경기도 내 여성간부비율 등을 감안한 발탁인사를 실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국내 최대 유통 전시회 ‘2018케이샵’ 고양 킨텍스서 29일 개막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국내 최대 유통 전시회인 2018 케이샵(K Shop 2018)이 오는 29∼3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