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박남춘 인천시장, 한병도 靑 정무수석 만나 ‘정책 공조’ 시동
박남춘 인천시장이 19일 시청 접견실에서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과 지역현안 청취 면담을 나눈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나소열 청와대 자치분권비서관, 박남춘 인천시장,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 전성수 인천 행정부시장. 사진 인천시)

박남춘 인천시장, 한병도 靑 정무수석 만나 ‘정책 공조’ 시동

[경인방송=김희원 기자]

(앵커)
박남춘 인천시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오늘(19일) 시청에서 청와대 한병도 정무수석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박 시장이 선거 기간 내내 ‘친문 인사’임을 강조하며 정부와의 ‘소통’ 능력을 내세웠던 만큼 앞으로 정책 공조가 순항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김희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박남춘 인천시장이 오늘 시청을 방문한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과 나소열 자치분권비서관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박남춘 인천시장] “남북교류, 경제협력 분야에서 인천이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중앙정부의 협조 없이는 안되는 일들입니다”

박 시장은 남북교류와 경제협력분야에서 인천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서해평화협력청 설치와 강화 교동 평화산업단지 조성, 영종~강화~개성·해주 간 평화고속도로 건설 등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서울2호선 청라 연장,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등 수도권 교통인프라 개선사업과 인천항 지원, 부평미군기지 조기 반환 등의 정부 협조 필요성도 강조했습니다.

또 인천시 일자리 동향과 청년 일자리 사업 등 현재 추진 중인 일자리 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한병도 정무수석은 “중앙정부와 함께 할 수 있는 것들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 “오늘 많이 들으려고 왔습니다. 특히 인천에서 박남춘 시장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자리 문제 등에 대해 당부도 드리고 구체적인 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박 시장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정부와 정책 공조가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경인방송 김희원입니다.

bkh1121@ifm.kr

Check Also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수탁기관 공개모집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서구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수탁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