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의왕시, 지역밀착형 평생학습사업 '의왕학습레일' 추진
경기 / 사회 홍성민 (hsm@ifm.kr) 작성일 : 2018-07-20, 수정일 : 2018-07-20
[ 경인방송 = 홍성민 기자 ]

경기도 의왕시는 인생 100세 시대에 대비한 지역밀착형 평생학습사업 '의왕학습레일'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평생학습을 쉽게 배우고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의왕인생대학, 인생도서관,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 활동연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초 금융기관, 카페, 대학교, 예술가 작업실, 교육시설 등 15개소를 의왕인생대학으로 지정했습니다.


의왕인생대학에서는 꽃중년 아카데미, 갈등해결 연극교실, 갱년기 마음관리, 스마트폰 플러스 사진교실, 부모자녀 대화법, 음악과 건강한 뇌 활동 등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인생도서관 사업은 지역 내 상담가, 교사, 의학전문가, 마을활동가, 교수 등 특정 분야의 전문성과 지식을 가진 시민들을 발굴해 청년과 청소년층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삶의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입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의왕학습레일 사업은 지역에 산재한 민‧관‧산‧학의 다양한 시설공간과 인적·물적 자원을 함께 공유하고 활용해 평생학습이 시민들에게 더욱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홍성민 hsm@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