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서구어린이참여위원회, 아동권리 책자 제작활동 실시
서구어린이 참여위원이 아동권리 책자 제작활동을 하고 있다

서구어린이참여위원회, 아동권리 책자 제작활동 실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서구는 서구어린이참여위원과 아동권리 책자 제작활동을 실시했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어린이참여위원회는 서구 어린이 대표 자치기구로서 아동정책 의견제안, 아동시설 모니터링 및 아동인권 존중 캠페인, 지역사회 아동인권옹호활동 등 다양한 참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책자 제작은 어린이가 직접 자신의 눈높이로 ‘아동용 아동권리 책자’를 제작하는 활동으로, 주제에 맞춰 북 아트 등을 활용해 각자의 언어와 그림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어린이참여위원회가 오는 8월까지 완성한 ‘아동용 아동권리 책자’는 10월 13일에 개최되는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에 전시 후, 교육용 책자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서구 관계자는 “아동친화도시의 주체인 아동의 목소리가 구정에 반영되고, 아동이 지역사회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사전 타당성조사 용역 착수…내년 10월 구체적 노선 윤곽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는 어제(13일) 인천도시철도 2호선 연장 사업과 관련해 ‘사전 타당성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향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