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미국 투자펀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 인천 서구에 첨단물류센터 건립
인천시는 26일 접견실에서 서구청, KKR, 인천석유화학등과 혁신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4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서구청 제공>

미국 투자펀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 인천 서구에 첨단물류센터 건립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미국계 투자펀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가 인천 서구에 물품 자동보관·출하가 가능한 첨단물류센터 건립을 추진합니다.

인천시는 오늘(26일) 시청 접견실에서 서구청, KKR, 인천석유화학등과 도시형 혁신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4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물류센터는 서구 석남동에 있는 SK인천석유화학 소유 부지 5만5천733㎡에 총사업비 3천억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7층, 연면적 30만㎡ 규모로 건립됩니다.

이곳은 단순 보관창고 기능에서 벗어나 검수·포장·라벨링 등의 구성에 첨단 기술 기능을 갖춰 고부가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물류센터 가동으로 1천500명의 고용 창출과 세수 증대 효과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물류센터 건립이 투자나 경제적 관점은 물론 환경적 측면을 고려하고, 서구민의 직접고용 등 일자리 계획을 구체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기업과 지역사회의 동반 상생하는 방향으로의 투자”를 당부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민선 7기 출범 이후 첫 투자 유치 성과”라며 “앞으로 인천 원도심 지역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유치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겠다”고 말했다.

scchoi@ifm.kr

Check Also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지역주민,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장 환경정비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오늘(15일) 지역주민과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장 곳곳을 돌며 환경정비를 실시했습니다. 매립지공사공사, 주민지원협의체, 드림파크문화재단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