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민주당 경기도당 차기 위원장에 김경협 의원 사실상 확정
31일 김경협 의원(왼쪽 4번째)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선거에 출마 선언을 하고 경기도의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주당 경기도당 차기 위원장에 김경협 의원 사실상 확정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더불어민주당 차기 경기도당위원장에 재선의 김경협(부천원미갑) 의원이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민주당이 실시한 경기도당위원장 후보 마감 결과, 김 의원은 홀로 출마해 위원장으로 경선없이 단독 추대될 전망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 차기 경기도당위원장 후보 접수에서 부천 원미갑 출신 김경협 의원이 단독으로 등록했습니다.

김 의원은 후보 등록 이전에 열린 출마 기자회견에서 “민주당과 경기도당에 필요한 것은 혁신의 완성”이라며 “집권 여당의 혁신을 주도할 소임을 짊어지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녹취/김경협 의원] “지방자치도 민주당이 하면 다르다는 것을 입증하겠습니다. 잠시 하는 집권이 아닌 지속가능한 집권을 위해 경기도당부터 그 기초를 튼튼히 다져나겠습니다.”

공약으로는 ’60개 지역위원회 공약사업에 대한 실현’을 비롯해 22개 원외지역위원회 지원 집중, 정책기능 내실화 등을 제시했습니다.

김 의원은 최근 김진표 의원의 이재명 경기지사 탈당 발언에 대해서는 “성급하게 판단할 문제는 아니다”라며 신중론을 내세웠습니다.

[녹취/김경협 의원] “이 문제가 왜 전당대회 쟁점이 된 지 모르겠다. 당사자는 강력 부인하고 있고 실질적으로 입증할 만한 자료도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성급하게 판단할 문제는 아니다. 수사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그 결과를 지켜보는 맞다고 생각합니다.”

김 의원은 이재명 지사 인수위에서 교통대책특별위원장을 맡은 바 있습니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이달 18일 대의원 대회를 열어 위원장 선출 여부를 확정할 계획입니다.

경인방송 홍성민입니다.

 

hsm@ifm.kr

Check Also

국내 최대 유통 전시회 ‘2018케이샵’ 고양 킨텍스서 29일 개막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국내 최대 유통 전시회인 2018 케이샵(K Shop 2018)이 오는 29∼3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