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이재명 “조폭몰이 허구 밝히기 위한 법적조치 돌입”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 경인방송 DB>

이재명 “조폭몰이 허구 밝히기 위한 법적조치 돌입”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SBS와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에 법적조치를 예고했습니다.

이 지사는 오늘(3일) SNS를 통해 발표한 최종 입장이란 글에서 “SBS와 ‘그것이 알고 싶다’ 담당PD는 쉽게 확인할 수 있었던 사실관계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은 채 방송을 제작했다”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SBS와 ‘그것이 알고 싶다’ 담당PD는 그저 공정했다고 주장만 할 뿐 사실관계가 틀렸다는 지적에 어떠한 답변도 내놓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지사는 SBS 측이 통화내용 공개에 대한 동의를 제안한 것에 대해서는 “담당PD와의 통화는 공식 취재에 응한 것이었고 공식 취재내용의 공개여부는 SBS가 스스로 판단하고 그에 따른 책임을 지면 될 일”이라고 일축했습니다.

이 지사는 “그럼에도 취재원에게 공개에 동의하라고 하는 것은 문제의 본질인 ‘팩트 확인’을 외면하려는 ‘논점 흐리기’에 불과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지사 측은 “이번 ‘조폭몰이’는 공무에 관한 것이자 성남시민 나아가 경기도민의 명예에 대한 것으로 반드시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며 “따라서 ‘조폭몰이’의 허구를 밝히기 위한 법적조치에 돌입할 것임을 알린다”고 덧붙였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기도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생활안정지원금↑…전국최고 수준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일본군 성노예 할머니들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내년부터 1인당 월 2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