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동구 ‘2018 인문도시 공모사업’선정
1950년대 대성목재 합판공장과 저목장풍경<출처'인천사진대관'>

인천 동구 ‘2018 인문도시 공모사업’선정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동구는 교육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2018년 인문도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인문도시 공모사업은 2021년 6월까지 3년간 4억7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실시되는 사업입니다.

구는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이 시행하며 인천대 일본문화연구소, 지역인문정보융합연구소, 인천시립박물관 도시역사관, 인천문화재단 인천역사문화센터 등이 공동참여로 인문도시사업단을 꾸려 진행합니다.

사업주제는 ‘산업화 100년의 역사에서 온고지신의 지혜를 찾다’로, 인천의 근현대 산업사를 이끌어온 동구와 주변 일대를 인문학적 가치로 해석해 지역민이 참여하는 인문강좌, 인문체험 등의 문화행사를 개최하게 됩니다.

오는 10월에는 인문주간을 설정해 주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인문체험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동구 인문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3년간 지역사와 관련한 인문 교육행사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역사를 재미있게 인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겠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항만공사, 친환경·안전 항만조성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항만공사는 인천시, 유엔환경계획(UNEP)과 ‘친환경․안전 항만조성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달 14일까지 실시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