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루원시티에 교육·행정복합타운 건립 추진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08-07, 수정일 : 2018-08-07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은 루원시티에 최근 신설을 추진 중인 인천지방국세청 유치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교육·행정복합타운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이 구청장은 "현재 인천국세청 유치와 관련해 관계기관과 밀접히 접촉하며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천국세청이 신설되면 서울·부산·중부·광주·대전·대구지방국세청에 이어 국내 7번째 지방국세청이 됩니다.

인천시는 지난해 5월 시청 신청사를 현재 구월동 청사 옆에 신축하기로 결정하면서 인천시교육청과 인천도시공사·인천연구원·인재개발원 등 9개 기관을 이전하는 제2청사를 루원시티 공공용지 내에 건립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에 이 구청장은 “루원시티 교육·행정복합타운은 단순한 행정기관의 모음체가 아니라 사업 활성화에 증요한 핵심일뿐 아니라 서북부지역 발전에 앵커시설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구청장은 “이러한 사항들이 확실하게 실현될 수 있도록 원팀(One-Team) 이뤄 제대로 된 교육·행정복합타운이 조성되어 루원시티 사업의 성공은 물론 서구와 인천의 미래발전에 한 축을 담당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러한 대형프로젝트들이 잘 추진되도록 앞으로 이러한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미래기획단’을 신설해 철저히 대응토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