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서구 드림스타트, 환경생태체험프로그램 운영
서구 드림스타트는 수도권매립지에서 ‘환경생태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서구청 제공>

서구 드림스타트, 환경생태체험프로그램 운영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서구 드림스타트는 최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의 초청을 받아, 드림스타트 아동 30여명을 대상으로 ‘환경생태체험프로그램(Eco-Dream School)’ 운영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행사는 여름방학 동안 체험활동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차량 내의 태양광 교구, 인간 동력 발전기, 자전거 발전기 등의 다양한 교구를 통해 기후변화와 신재생 에너지 수업이 실시됐습니다.

드림파크 해설사 설명을 통해 여름의 곤충과 식물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식물을 관찰하는 종이상자를 활용해 에너지 절약을 위한 나만의 다짐 액자를 만들며, 자원과 에너지 절약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매립지공사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즐거운 여름방학 추억을 만들어 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방학 기간에 체험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아동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해, 아동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수탁기관 공개모집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서구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수탁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