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계양구, 태극기 달기 운동 행사 본격 전개
지난해 계양구 태극기 달기 운동 행사 사진<계양구청 제공>

계양구, 태극기 달기 운동 행사 본격 전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계양구, 태극기 달기 운동 행사 본격 전개

인천시 계양구는 제73주년 광복절과 정부수립 70주년을 맞아 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 계승을 위해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구는 한국자유총연맹 인천계양구지회와 모레(10일) 오전 11시부터 계산역에서 태극기 나눠 주기 행사를 실시합니다.

행사에서는 계양구지회 회원 등 60여 명이 참가해 지하철을 이용하는 구민들에게 가정용 태극기 1,400여 개와 차량용 태극기 200개를 무료로 배부할 예정입니다.

또 구민이 태극기 게양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구 홈페이지와 소식지, 트위터 등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안내하고, 아파트 등 공동주택과 다중이용시설 등에 전단지 배포와 안내방송을 실시하는 등 홍보활동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이밖에 14일과 15일에는 주요 가로변에 가로기를 게양해 경축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박형우 구청장은 “캠페인 전개를 통해 태극기의 참뜻과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구민 모두가 가정과 직장에서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수탁기관 공개모집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서구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수탁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