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용인시 민간아파트 3곳에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내년 상반기 개원
용인시 청사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용인시 민간아파트 3곳에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내년 상반기 개원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용인시는 관내 민간아파트 단지 관리동 3곳에 모두 250여명의 영유아들이 이용할 수 있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시는 오늘(9일) (주)신영 등 관내 민간아파트 사업주체 3곳과 내년 상반기 개원 목표로 이 같은 내용의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들 협약사는 기흥 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 사업주체인 디에스네트웍스(주), 기흥 파크푸르지오 사업주체인 (주)피데스피엠씨, 역북 지웰푸르지오 사업주체인 (주)신영입니다.

협약에 따라 아파트 사업주체는 어린이집을 개원일부터 20년간 용인시에 무상 임대하고, 단지 입주민 자녀의 우선 입소권을 일정비율 갖습니다.

용인시는 리모델링 공사비와 기자재 구입비, 어린이집 운영 위탁업체 선정 등 예산과 행정지원을 제공합니다.

백군기 시장은 협약식에서 “부모님들이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도록 보육환경을 개선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용인시에는 모두 996곳의 어린이집이 있으며, 이중 국공립 어린이집은 31곳입니다.

kds@ifm.kr

Check Also

평택 세교동 신축 교회 건설 현장서 불… 인명피해는 없어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오늘(18일) 오전 11시 47분쯤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신축 교회 건설현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현재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