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8. 10 항공뉴스센터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08-10, 수정일 : 2018-08-10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8월 21일까지는 하계성수기 기간인만큼 주차장 만차가 예상되는데요,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전국 공항에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이 많고, 대기불안정에 의해 오후까지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6.4도 낮 최고기온은 3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인천시는 인천공항에 항공기를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수리하는 항공정비사업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등 지역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새로운 상생협력관계를 구축키로 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 항공기를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수리하는 항공정비사업인 항공MRO 클러스터가 조성되는데요,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인천공항에 항공MRO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항공산업 인재 육성을 위해 산학융합지구를 꾸미기로 했습니다. 항공MRO는 항공기 안전 운항을 위해 주기적으로 검사와 분해, 수리하는 사업으로 항공기 기체 점검, 엔진 중정비, 부품정비와 운항정비 등으로 나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 이스타항공이 항공스케줄부터 예약·발권까지 전체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면 전환했습니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이 대세인 상황에서 기업 탈 데이터센터가 가속화될 전망인데요. 2014년 9월부터 최근까지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은 물론 예약·발권 등 모든 시스템을 기존 KT IDC와 클라우드에서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로 옮겼는데, 국내 항공업계 첫 사례입니다. 이스타항공은 장비 교체기마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약 4년 만에 올인에 성공했습니다. 이스타항공 사례를 바탕으로 다른 저비용항공사도 클라우드 전면 전환을 적극 검토합니다. 이스타항공은 물론 진에어와 제주항공 등 국내 저비용항공사 대부분은 예약·발권이 몰리는 시즌에 클라우드를 활용합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8월 21일까지는 하계성수기 기간인만큼 주차장 만차가 예상되는데요,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8도 낮 최고기온은 35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이 많고, 대기불안정에 의해 오후까지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9.3도 낮 최고기온은 3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인천시는 인천공항에 항공기를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수리하는 항공정비사업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등 지역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새로운 상생협력관계를 구축키로 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 항공기를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수리하는 항공정비사업인 항공MRO 클러스터가 조성되는데요,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인천공항에 항공MRO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항공산업 인재 육성을 위해 산학융합지구를 꾸미기로 했습니다. 항공MRO는 항공기 안전 운항을 위해 주기적으로 검사·분해·수리하는 사업으로 항공기 기체 점검, 엔진 중정비, 부품정비, 운항정비 등으로 나뉩니다. 정부도 2019년까지 '제2차 항공산업발전 기본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