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평택시, 평택사랑상품권 디자인 설문조사 실시
평택상품권 / 상품권 / 김장중 / 평택시 / 평택사랑상품권 / 평택 / 경기 / 사회 김장중 (kjj@ifm.kr) 작성일 : 2018-08-13, 수정일 : 2018-08-13
[ 경인방송 = 김장중 기자 ]
경기도 평택시가 '평택사랑상품권' 디자인 6가지를 내놓고 시민들의 의견을 묻습니다.

시는 상품권 디자인(안) 설문조사를 이달 26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참여 방법은 5천원권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1만원권에 어울리는 디자인, 5만원권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제시된 6가지 디자인(안) 가운데 중복되지 않게 선택하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평택사랑상품권은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 및 지역 내 소비촉진으로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게 되며, 이는 평택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가맹점은 카드수수료 부담이 없고, 소비자들은 상시 6%, 명절 등에는 10%의 할인 혜택을 받고 구매할 수 있어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을 주게 됩니다.

평택시는 “지난 7월 관내 농협과 판매대행 업무협약을 맺었고, 9월 중 으로 평택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평택사랑상품권의 디자인(안)을 바탕으로 조폐공사와 협의하고 상품권디자인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평택시는 2차 추가경정 예산에 상품권 발행 사업비를 반영하고 10월부터는 본격적인 상품권 및 가맹점 모집을 홍보하는 한편 마케터를 채용해 각 권역별로 가맹점 모집에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김장중 kj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