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8. 17 항공뉴스센터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08-20, 수정일 : 2018-08-20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을 비롯해서 중부지방 공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늘과 내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3.3도 낮 최고기온은 3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최하는 '스카이 페스티벌'이 17일인 오늘부터 사전 예약을 받습니다. 매년 해외 한류 팬들의 문의가 쇄도하는데다 치열한 입장권 확보 경쟁으로 매번 예약사이트가 마비가 되는 점을 감안해서 올해부터는 네이버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기로 했는데요. 인천공항공사는 오늘 17일 오후 4시부터 '2018 스카이 페스티벌' 입장권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스카이 페스티벌 홈페이지와 네이버에서 '2018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을 검색하면 예매할 수 있고요. 좌석교환권을 예매하는 방식이며 온라인 사전신청 후 행사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권으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행사는 다음달 1일과 2일 양일에 걸쳐 인천공항공사 청사 앞 문화공원에서 열립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카드 단말기 등에서 카드가 위·변조되는 범죄에 노출될 우려가 있는데요, 금융감독원은 해외여행을 다녀와서 '해외사용 일시정지'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런 걱정을 덜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해외 출입국정보 활용 동의' 서비스와 함께 카드사에 전화하면 신청할 수 있는데 금감원은 "카드 위·변조 등으로 인한 해외 부정 사용을 방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해외에서 카드를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했다면 즉시 카드사에 분실 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후 '긴급 대체카드 서비스'를 신청하면 1∼3영업일 안에 체류국가의 브랜드사에서 대체카드를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체카드는 임시카드로 따라서 반드시 반납하고 정상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8월 21일까지는 하계성수기기간이라 주차장 만차가 예상되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을 비롯해서 중부지방 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6도 낮 최고기온은 33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8월 21일까지는 하계성수기기간이라 주차장 만차가 예상되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늘과 내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5.7도 낮 최고기온은 3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최하는 '스카이 페스티벌'이 17일인 오늘부터 사전 예약을 받습니다. 매년 해외 한류 팬들의 문의가 쇄도하는데다 치열한 입장권 확보 경쟁으로 매번 예약사이트가 마비되는 점을 감안해서 올해부터는 네이버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기로 했는데요. 인천공항공사는 오늘 17일 오후 4시부터 '2018 스카이 페스티벌' 입장권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스카이 페스티벌 홈페이지와 네이버에서 '2018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을 검색하면 예매할 수 있고요. 좌석교환권을 예매하는 방식이며 온라인 사전신청 후 행사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권으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