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시, 늘어나는 빈집 맞춤형 대응체계 마련...인천 전역 빈집 실태조사 실시
인천 안재균 (ajk@ifm.kr) 작성일 : 2018-08-20, 수정일 : 2018-08-20
[ 경인방송 = 안재균 기자 ]

인천시는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빈집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감정원과 최근 ‘빈집정보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빈집 실태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감정원과 구축할 빈집정보시스템은 전기, 상수도 사용량 정보 등 데이터베이스를 연계해 추후에 실시할 실태조사에 활용됩니다. 


향후에는 빈집활용 희망자와 빈집 정보공개를 동의하는 소유자에게 정보 제공하는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앞서 시는 지난해 11월 미추홀구에 ‘빈집실태 선도사업’을 전국 최초로 추진해 빈집 실태조사와 현황관리 모델을 정립한 상태입니다. 


시는 이를 바탕으로 9개 군․구에 사업비를 교부하여 9월부터 빈집 실태조사 등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시는 맞춤형 빈집 활용을 위해 지난 달부터 인천연구원에서 연구 중인 ‘빈집정비계획 수립방향 연구’와 연계해 시ㆍ군ㆍ구, 한국감정원, LH공사, 인천도시공사, 인천연구원 등으로 구성한 실무협의체를 9월부터 운영합니다. 


시 관계자는 “체계적인 정비 및 빈집에 대한 관계법령 제도 개선 등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쇠퇴한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어 서민 주거복지를 향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안재균 ajk@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