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동구, 공공분야 갑질 피해 신고․지원센터 설치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08-20, 수정일 : 2018-08-20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 동구가 공공분야 갑질 피해 신고․지원센터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구는 최근 우리 사회에 우월적 지위․권한을 남용한 갑질이 끊임없이 발생함에 따라, 공공기관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갑질 피해 신고․지원센터를 설치했습니다.

갑질로 인한 피해를 입었을 시, 내부직원들은 구 내부망에 익명으로 운영 중인 자유게시판을 활용해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들은 구 홈페이지 내에 설치된 ‘공직자 부조리 신고방’을 이용해 상담과 제보가 가능합니다.

구는 신고가 접수되면 신고·감찰 조사반에서 신고 건에 대해 공정한 조사와 처리를 실시하게 됩니다.

조사결과 금품․향응 수수, 채용비리, 성폭력 등 중대 갑질 범죄나 지속적으로 이루어진 폭행·협박·성희롱 등 범죄 소지가 있는 경우에는 경찰 관서에 수사를 의뢰할 계획입니다.

또 갑질 행위자의 상급자가 이를 은폐하고 피해자 보호를 소홀히 한 경우에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징계를 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밖에도 피해자의 개인정보 유출, 신고로 인한 불이익 등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피해자의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구는 피해자에 대한 무료법률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구 관계자는 “만연한 갑질 문화 개선을 위해 공공기관부터 발 벗고 나서야할 때”라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