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계양구,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입교식 실시
계양구는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입교식을 실시했다<계양구청 제공>

계양구,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입교식 실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계양구는 최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2018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입교식을 실시했습니다.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건설현장에서 향타향발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전문적인 교육기관이 없는 데 착안하여 진행하는 지역일자리 창출 사업입니다.

구는 고용노동부의 공모를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와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해 지난해에 이어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2차 과정은 청·장년층 교육생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진행됩니다.

교육은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이론과 다양한 시공사례를 중심으로 한 항타항발기 실습으로 구성되어 수준 높은 건설 전문 인력 양성과 100% 취업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고용 확대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항만공사, 2018 기상기후산업 박람회 기상산업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항만공사는 오늘(1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8 기상기후산업 박람회에서 기상산업대상 최고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