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성남시, 내달부터 아동수당 체크카드로 지급…지원대상.금액 확대

성남시, 내달부터 아동수당 체크카드로 지급…지원대상.금액 확대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성남시 아동수당 체크카드

 

성남시의회는 오늘(27일) 오전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아동수당 상품권 지급 및 아동수당 플러스 지원 조례’를 통과시켰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달에 처음 지급되는 경기 성남시의 아동수당 11만원 (인센티브 1만원 포함)이 매월 ‘지역사업체 전용 체크카드’로 지급됩니다.

아동수당은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관내 만 5세 이하 아동을 둔 모든 가정(4만3천여명)이 받게됩니다.

이는 지난해 말 국회 관련 법 통과 과정에서 소득 상위 10%가 제외된 중앙 정부의 아동수당 지급 계획안보다 지급 대상이 확대되고, 금액도 1만원 많습니다.

아동수당 체크카드는 수당 첫 지급일인 다음달 21일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약국,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 가능하며, 대형마트나 유흥업소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당초 지역화폐로 지급을 주장했다가 반발에 부딪히자 사용 편의성이 높은 체크카드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성남시는 정부안보다 지급 대상과 지원 금액을 확대하면서 ‘보편적 복지’ 형태로 아동수당 정책을 확대한 첫 지방정부가 됐습니다.

 

kumj@ifm.kr

Check Also

수원시, ‘청소년의회’ 운영… 청소년 정책, 사업 발굴한다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경기도 수원시 청소년들이 시의원이 돼 청소년을 위한 정책과 사업을 발굴합니다. 수원시는 공모를 거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