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서구, 아동축제기획단 ‘M.I.K 발대식’ 개최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08-27, 수정일 : 2018-08-27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 서구는 최근 ‘2018.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를 위해, ‘아동축제기획단 M.I.K’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아동축제기획단 M.I.K’는 공개모집을 통해 서구에 거주하는 11~18세 아동 26명으로 구성됐습니다.

8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정기적인 활동을 통해, 10월 13일에 개최하는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의 기획, 운영과 모니터링 등 축제 전반에 걸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아동축제기획단은 발대식에 앞서 사전워크숍을 통해 축제기획자의 역할과 실무에 대해 배웠으며, 자체적인 의견수렴과정을 통해 아동축제기획단 명칭을 ‘M.I.K’로 선정하고 ▲공연기획, ▲홍보 운영, ▲체험의 3개 분과도 구성했습니다.

이재현 구청장은 “아동들이 직접 만드는 축제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기대되고 설렌다. 축제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길 바라며, 모든 아동이 정말 행복해질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아동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구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동 참여증진 프로그램 개발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