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도의회 민주당 대표단, “무분별한 집행부 입법청탁…엄중 대응할 것”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사진=경기도의회 제공>

도의회 민주당 대표단, “무분별한 집행부 입법청탁…엄중 대응할 것”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이 무분별한 입법청탁에 대한 개선을 집행부에 요구했습니다.

도의회 민주당 대표단은 오늘(28일) 의원총회를 열고 “집행부가 개별 의원들에게 발의를 요청하는 입법사안들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주의를 당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염종현(부천1) 대표의원은 “집행부가 추진하는 입법사안들은 절차에 따라 집행부가 법안을 제출하고 의회에 설명하는 것이 원칙”이라며 “자치입법은 지방의회 고유권한으로 도민들로부터 부여받은 권한이자 책임으로 스스로 포기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남종섭(용인4) 총괄수석부대표도 “정도를 벗어나 민감한 입법사안들을 상임위원회 등과의 면밀한 사전 검토 없이 개별 의원에게 무분별하게 청탁하는 관행은 근절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도의회 민주당 대표단은 “앞으로는 현 집행부가 의원들에게 무분별하게 입법청탁하는 행태에 대해 엄중하게 대응하겠다”는 방침입니다.

 

hsm@ifm.kr

Check Also

‘City in my hands’… 수원시, 지방정부 최초 ‘인공지능 음성인식’ 행정서비스 구현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경기도 수원시가 스마트시티 선도도시를 열겠다고 선포했습니다. 수원시 행정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