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이재현 서구청장,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상호협력 방안 논의
이재현 서구청장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서구청 제공>

이재현 서구청장,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상호협력 방안 논의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는 어제(28일) 구청장실에서 김수종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장을 비롯 관내 사업지구 책임자들과 면담을 하고, 서구지역 내에서 추진되는 ‘루원시티’, ‘검단신도시’, ‘청라국제도시’, ‘가정공공주택지구’ 등 대형개발사업 전반에 대한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면담에서 “서구 관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국·시책사업 등 대형 개발 사업과 관련해, 권한의 한계 등의 사유로 구가 소극적으로 대응한 면이 없지 않다”며 “민선 7기 출범과 더불어 관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사업은 서구청의 업무로 생각하고 협의권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도 단순한 개발 위주의 사업추진에서 벗어나, 서구민과 함께하고 서구의 발전 방향에 부합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또 사업구역별 고질적인 민원사항이나 활성화 방안 등 현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의견을 개진했습니다.

김수종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장은 “서구청과 서구민의 의견이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원활한 사업추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청의 행정적 지원과 협조를 요청한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현대제철 해병대전우회 동구청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현대제철 해병전우회는 오늘(21일) 동구청을 방문해 추석을 맞아 동구 지역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