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서구, 우리 마을 도시재생 주민 공모전 개최
서구청 전경

서구, 우리 마을 도시재생 주민 공모전 개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는 2017년 도시재생 뉴딜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상생마을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우리 마을 도시재생 주민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공모전에는 주민들이 마을에서 살면서 직접 느낀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되며, 쉼터 조성, 꽃밭 만들기와 분리수거 지역 조성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아이디어는 전문가와 행정 담당자의 심사를 통해 공공성과 실현 가능성을 중심으로 검토해 선정된 사항은 서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 직접 수행할 예정입니다.

상생마을 도시재생지역(신현·원창동, 석남1동 일부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공모 기간은 9월 1일∼26일까지로 사업예산의 범위는 1천5백만 원 이내입니다.

서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관계자는 “공모사업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위해 주민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모사안은 서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32-299-700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해야” 수도권 12개 기초단체장 공동 촉구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B노선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B노선 경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