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8. 30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09-11, 수정일 : 2018-09-11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다가 오후에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4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가을로 접어든 9월,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을 위해 재즈와 성악 등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감미롭고 아름다운 하모니의 공연이 열립니다.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은 ‘문화와 하늘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새로운 공연으로 공항 이용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데요,이번 9월 상설공연은 무더운 여름을 지나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시작되는 달로 품격 있고 아름다운 목소리의 성악과 감미로운 재즈, 화려한 퍼포먼스의 쇼콰이어그룹까지 다채로운 공연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번 공연은 인천공항을 찾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요,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컬처포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해외여행이 잦아지고 있는 요즘 비행기는 다른 교통수단과 비교할 수 없는 설렘을 주는데요, 지연되거나 결항될 때는 스케줄에 영향을 받는 것은 물론 들뜬 여행자의 기분까지 망치게 됩니다. 항공기의 지연, 결항 사유로는 항공기 연결로 인한 지연, 기상악화, 항공기 정비 등이 있는데. 국내선 항공기의 경우 운항 항공편이 많은 공항일수록 공항 혼잡과 연결 항공편 부족에 따른 도미노 지연이 발생합니다. 기상상태에 매우 민감한 영향을 받는 항공기는 국제 항공 운송 조약인 ’바르샤바 조약’에 따라 기상상태와 공항사정, 항공기 안전운항을 위한 예기치 못한 추가정비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는 보상 제외 대상으로 반영됩니다. 현행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은 천재지변으로 인한 항공기 결항, 지연의 경우 항공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도록 되어 있는데요. 항공편 지연, 결항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상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야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5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국내선으로 환승 시에는 액체류 보안봉투 및 유사봉투로 포장하지 않은 100ml 밀리리터를 초과하는 액체류는 반입이 불가한데요, 관련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4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가을로 접어든 9월,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을 위해 재즈와 성악 등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감미롭고 아름다운 하모니의 공연이 열립니다.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은 ‘문화와 하늘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새로운 공연으로 공항 이용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데요,이번 9월 상설공연은 무더운 여름을 지나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시작되는 달로 품격 있고 아름다운 목소리의 성악과 감미로운 재즈, 화려한 퍼포먼스의 쇼콰이어그룹까지 다채로운 공연들로 구성되었습니다. 크로스오버 그룹 '더 드림 싱어즈'는 하나의 오페라 공연을 보는 듯한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하게 되고요, 재즈밴드 '판도라'는 관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 소통할 수 있는 재즈 무대를 선사합니다. 이번 공연은 인천공항을 찾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컬처포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