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제1기 아동친화도시 서포터즈 모집
동구청 청사 전경 <동구청 제공>

동구, 제1기 아동친화도시 서포터즈 모집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동구는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9월14일까지 ‘제1기 아동친화도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오늘(31일) 밝혔습니다.

구는 최근 전국에서 30번째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하였고,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충분히 누리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아동친화도시 서포터즈는 아동 관련 사업이나 시설을 모니터링하고, 아동에게 필요한 정책을 함께 고민하며 아동 권리를 내손으로 지키는 ‘아동권리 지킴이’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서포터즈 모집인원은 20명이며 향후 2년 동안 활동할 예정이며, 아동친화 정책에 관심 있는 20세 이상 구민이면 남녀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의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평생교육과(032-770-6215~8)나 이메일(sunny9726@korea.kr)로 접수 가능합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가장 약자인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누리며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동구,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위해 2020년까지 100억 기금 조성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원도심 지역인 동구가 열악한 교육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기금 조성에 나섭니다. 동구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