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9. 3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09-11, 수정일 : 2018-09-11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부터 내일 오전까지 인천공항에는 30~ 최고 7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3.7도 낮 최고기온은 26도가 되겠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 동안 인천공항에서 '제1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공항공사와 항공사를 비롯한 국내외 56개 항공 관련 기업과 공공기관, 연구기관들이 참가해서 채용설명과 현장채용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9개 국적항공사는 모두 참가하며 하반기 정규직 천여명을 채용하기 위해서 실질적인 채용설명과 상담을 실시합니다. 자세한 채용계획은 항공일자리포털에 회사별로 상세히 실려 있는데요. 대한항공과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은 하반기 공채 일정을 채용박람회 기간에 맞추어서 구체적인 채용설명과 상담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채용사항은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해외로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 가운데 수하물에 금지된 물품이 들어 있는지도 모르고 부치는 바람에 비행기를 놓치거나 연착시켜 다른 승객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수하물을 맡겼으면 5분 정도는 항공사 카운터 근처에서 대기하는 것이 맞는데요. 수하물 검사를 통해 자신도 모르는 금지 물품이 들어 있다면 확인 후 빼내야 합니다. 대표적인 물품이 바로 라이터인데요, 특히 골프여행을 떠나면서 캐디백에 라이터를 넣어두는 사람은 꼭 빼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터는 반드시 휴대하고 비행기에 타야 하며 수하물로 부치는 것이 더 안전할 것 같은데 금연구역인 기내에 라이터를 들고 타야 하는 이유는 라이터가 인화성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고도 3만5000피트 이상으로 비행기가 올라가 운항하면 기압과 기온이 낮고 운항 중 고도 1만m 이상의 상공에서 화재가 난다면 아찔한 상황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흐리고, 오후에는 대부분 공항에서 비가 오겠는데요. 인천의 현재기온은 23.9도 낮 최고기온은 26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비가 오고 있는 가운데 전국 공항이 흐리고 오후에는 대부분 공항에서 비가 오겠습니다. 오늘부터 내일 오전까지 인천공항에는 30~ 최고 7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2도 낮 최고기온은 26도가 되겠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 동안 인천공항에서 '제1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공항공사와 항공사를 비롯한 국내외 56개 항공 관련 기업과 공공기관, 연구기관들이 참가해서 채용설명과 현장채용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9개 국적항공사는 모두 참가하며 하반기 정규직 천여명을 채용하기 위해 실질적인 채용설명과 상담을 실시합니다. 자세한 채용계획은 항공일자리포털에 회사별로 상세히 실려 있는데요. 대한항공과 제주항공 등은 하반기 공채 일정을 채용박람회 기간에 맞추어서 구체적인 채용설명과 상담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채용사항은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