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안산시, 시화호에 세계 최대규모 수상태양광 사업 추진
안산시 시화호 수상 태양광 사업 조감도 (사진= 안산시 제공)

안산시, 시화호에 세계 최대규모 수상태양광 사업 추진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경기 안산시가 세계 최대 규모의 수상태양광사업을 추진합니다.

안산시는 오늘(4일) 오전 안산시청에서 시화호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시화호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업은 세계 최대 규모인 102.5MW급 태양광을 설치하는 것으로, 협약식에는 안산시와 한국서부발전, 안산도시공사,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이 함께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사업부지 임대와 인허가 등 행정지원을 하고 서부발전은 기자재 발주와 건설,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구매를 담당합니다.

안산도시공사와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은 설비운영과 정비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시화호 수상태양광은 2020년 준공 후 연간 125GWh의 전력을 생산해 약 3만5천 가구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번 사업은 안산시민 1만여명이 참여해 발전사업 수익을 공유하는 ‘주민참여형 재생에너지 사업모델’로 진행됩니다.

시는 업무협약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분야 전국 1위 자리를 확고히 다지고, 시화호와 대부도 지역의 관광 인프라 구축과 연계해 시화호를 수도권 관광지의 새로운 메카로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kumj@ifm.kr

Check Also

경기도 육성 VR/AR 스타트업 한자리에…30일 데모데이 개최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지난 5월 VR/AR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오디션 3기 31개 팀의 데모데이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