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서철모 화성시장 “동탄트램, 노선 구분없이 동시착공 해야”
화성 동탄2지구 항공사진. <사진= 경기도부동산포털>

서철모 화성시장 “동탄트램, 노선 구분없이 동시착공 해야”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서철모 경기도 화성시장이 혁신형 교통수단인 동탄트램 도입과 관련해 동시 착공 의사를 공식화 했습니다.
 
서 시장은 모두누림센터에서 열린 ‘동탄트램추진사업단’ 회의에서 “노선별 단계착공이 될 경우 병점으로 이어지는 후순위 노선 구축이 불가능할 수 있어 부족한 광역교통기능을 확충하기 위해서라도 동시착공은 필수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동탄트램이 포함된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대한 국토부 승인이 이뤄지면 후속 행정절차를 신속히 처리해 최대한 빨리 동탄트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동탄트램은 ‘동탄2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반월동~동탄역~오산역을 잇는 14.82㎞와 병점역~동탄역~남동탄(공영차고지) 17.53㎞ 구간에 친환경 대중교통 수단인 트램을 도입하는 사업입니다.

서 시장은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동탄트램추진사업단을 비롯해 시민들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며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동탄트램의 동시 착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추석에도 쉬지 않고 달립니다…교통 약자 발 되어주는 장애인 콜택시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왔지만 연휴에도 쉬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거동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