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서구, ‘미세먼지와 악취로부터 해방’을 위한 첫발 디뎠다
서구는 환경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6일) ‘클린 서구 환경전문가 협의회’ 조찬 자문회의를 가졌다.<서구청 제공>

인천 서구, ‘미세먼지와 악취로부터 해방’을 위한 첫발 디뎠다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는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오늘(6일) ‘클린 서구 환경전문가 협의회’ 조찬 자문회의를 가졌습니다.

협의회’는 교수, 환경전문가, 민간단체와 구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됐으며, 정기적인 자문협의회를 거쳐 서구의 악취문제 등 고질적인 환경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조찬 회의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최근 악취 민원 증가에 따른 구 차원의 대책을 조속히 수립하기 위한 자문회의를 열고, 환경보전과장으로부터 미세먼지와 악취로부터 해방을 위한 클린 서구 만들기에 대한 주요 방안을 보고 받았습니다.

위원들은 서구 최대의 환경문제인 악취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 뒤 순차적으로 미세먼지, 생태하천 살리기, 화학물질안전관리 등 서구의 환경문제 전반에 대한 해결방안 대책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또 주요 악취 발생 사업장을 방문해 악취 발생 시설의 진단과 해결 등을 위한 세부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구는 지금 미세먼지·악취로부터 해방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클린 서구 환경전문가 협의회 위원님들께서도 환경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현대제철 해병대전우회 동구청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현대제철 해병전우회는 오늘(21일) 동구청을 방문해 추석을 맞아 동구 지역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