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계양구 드림스타트 ‘우리아이 미디어 교육’ 관련 부모교육 실시
계양구 드림스타트가 우리아이 미디어 교육 관련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계양구청 제공>

계양구 드림스타트 ‘우리아이 미디어 교육’ 관련 부모교육 실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는 드림스타트 등록 부모 17명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미디어교육’ 부모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교육은 서부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 스마트 쉼 센터 이숙향 예방교육 강사가 부모가 자녀의 스마트폰 문화의 특징을 이해하고 올바른 사용 방향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머니는 “아이의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려면 부모도 함께 자제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 강의였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부모교육은 오는 12월에 실시될 예정으로 소이캔들, 토피어리 만들기 교육 등을 통해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의 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이 가정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서구, 내년 상반기 조성 목표로 공원 및 녹지조성사업 추진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가 자연친화적인 녹색 공간 조성에 나섰습니다. 구는 내년 현무체육공원, 검단2호녹지, 석남완충녹지 조성사업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