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브뉴스 / 2018. 9. 11 항공뉴스센터

2018. 9. 11 항공뉴스센터

[경인방송=김고운 기자]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3천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은 온라인 전용채용관인 일자리 플랫폼을 오픈했는데요. 전용채용관이나 취업지원센터, 채용박람회 등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라겠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현재기온은 18.2도 낮 최고기온은 26도가 되겠습니다.

지난 10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위기 경보가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됨에 따라, 인천공항 내 예방대책과 방역조치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사에 따르면 중동발 항공편 지정 게이트 3곳에 대해서 검역장비가 갖춰진 탑승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객들은 항공기에서 내리자마자 검역관으로부터 발열과 이상증상 유무 등을 확인받은 뒤 입국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공항 내 다중 여객이용시설인 입국심사대, 화장실, 유아휴게실 등을 중심으로 일제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체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항공업계가 여행의 계절 가을을 맞아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입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하루 200편이 넘는 비행계획과 이착륙을 포함한 항공기 운항의 모든 과정을 총괄하는 운항통제 역량 강화를 통해 안전운항 체계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운항통제 기능에 정비통제와 운항코디네이터 기능을 더해 모든 상황에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는데요. 안전운항에 필요한 기능 가운데 다른 본부에 있던 기능을 한 곳에 모음으로써 평상시 효율적인 안전운항 관리는 물론 비정상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제주항공 운항통제센터는 그동안 전문 자격을 갖춘 운항관리사를 중심으로 운항스케줄과 운송, 승무원 편조, 기상과 통신 분야의 전문가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또 에어서울은 10일부터 여성 승객들의 편의를 위해 기내에 여성 전용 화장실을 배치해 운영하는데요, 기내에 있는 화장실 4개 가운데 하나를 여성 전용으로 바꾸고 에어서울이 운항하고 있는 16개 전 노선에서 운영할 예정입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현재기온은 19.7도 낮 최고기온은 26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인천국제공항은 온라인 전용채용관인 일자리 플랫폼을 오픈했는데요. 전용채용관이나 취업지원센터, 채용박람회 등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라겠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현재기온은 20.6도 낮 최고기온은 26도가 되겠습니다.

지난 10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위기 경보가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됨에 따라 인천공항 내 예방대책과 방역조치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사에 따르면 중동발 항공편 지정 게이트 3곳에 대해서 검역장비가 갖춰진 탑승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객들은 항공기에서 내리자마자 검역관으로부터 발열과 이상증상 유무 등을 확인받은 뒤 입국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공항 내 다중 여객이용시설인 입국심사대, 화장실, 유아휴게실 등을 중심으로 일제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체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mhn1031@ifm.kr

Check Also

2018. 12. 5 항공뉴스센터

[경인방송=김고운 기자]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3천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