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서부소방서 의용소방대,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 1위
인천서부소방서 의용소방대가 충주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수관연장&방수자세’ 분야 전국 1등을 차지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부소방서 제공>.

인천서부소방서 의용소방대,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 1위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서부소방서는 어제(11일) 충주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수관연장&방수자세’ 분야 전국 1등을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에는 17개 시‧도에서 2천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서부소방서 대표로 서부의용소방대 의용소방대원들이 참가하여 ‘소방호스 끌기’, ‘수관 연장하고 방수자세’, ‘개인장비 장착하고 릴레이’ 3개 분야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습니다.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전국 소방인의 소방기술ㆍ체력ㆍ화합의 경연장으로 화재, 구조, 구급 기술 향상을 도모하고 각종 재난대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소방인들의 올림픽 무대 같은 곳 입니다.

서부소방서 관계자는 “여름 혹서기에도 몸을 아끼지 않고 열심히 훈련에 임한 대원들이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어서 기쁘다”며“지역사회•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자원봉사하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서구, 내년 상반기 조성 목표로 공원 및 녹지조성사업 추진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가 자연친화적인 녹색 공간 조성에 나섰습니다. 구는 내년 현무체육공원, 검단2호녹지, 석남완충녹지 조성사업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