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9. 12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0-12, 수정일 : 2018-10-1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2천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은 온라인 전용채용관인 일자리 플랫폼을 오픈했는데요. 전용채용관이나 취업지원센터, 채용박람회 등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라겠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이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8.9도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습니다.


11일 인천공항공사는 중동지역에서 인천공항으로 들어오는 항공기와 탑승객을 대상으로 메르스 경보를 국내 유입을 우려하는 '주의' 단계로 격상한 방역과 검역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통합운영센터(IOC)에 메르스 상황반을 긴급 설치하는 등 24시간 상시 대응체계를 구축했는데요, 중동지역을 출발해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는 승객들의 게이트를 별도로 구분하고 2단계 검역 실시가 목격되고 있습니다. 한편 인천공항에서 유일하게 중동지역 노선에 취항하는 대한항공은 메르스 위기에 선제적 대응 방침을 세우고 기내 방역 등 예방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1월 문을 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오가는 시내버스 노선이 늘게 됩니다. 인천시는 4개 버스 노선을 신설하고 6개를 폐지하는 등 26개 노선을 조정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새로 운행하는 노선 가운데 310번과 330번은 각각 서구 검단사거리와 중구 신흥동을 출발해 인천공항 2터미널을 오가게 되는데요. 이들 노선이 운행을 시작하면 인천공항 2터미널을 오가는 시내버스는 현재 301-1번, 308번 등 2개 노선에서 4개 노선으로 늡니다. 국적항공사인 대한항공과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 등 4개 항공사가 사용하고 있는 인천공항 2터미널은 시내버스 연결 노선이 부족해 1터미널에서 셔틀버스 등으로 갈아타고 30분 정도를 더 가야 하는 불편이 있었는데요, 대규모 아파트 건설로 인구가 급증한 남동구 서창2지구와 경인전철 송내역을 오가는 14-1(A)번이 새로 운행을 시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홈페이지 ‘인천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천6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0.5도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천7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이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1.9도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습니다.


11일 인천공항공사는 중동지역에서 인천공항으로 들어오는 항공기와 탑승객을 대상으로 메르스 경보를 국내 유입을 우려하는 '주의' 단계로 격상한 방역과 검역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통합운영센터(IOC)에 메르스 상황반을 긴급 설치하는 등 24시간 상시 대응체계를 구축했는데요. 중동지역을 출발해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는 승객들의 게이트를 별도로 구분하고 2단계 검역 실시가 목격되고 있습니다. 특히 인천공항공사는 역대 최대 규모의 해외사업으로 수주한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 운영사업에 파견한 20여명의 직원 보호를 위해 메르스 대응책을 마련해 전달했는데요. 한편 인천공항에서 유일하게 중동지역 노선에 취항하는 대한항공은 메르스 위기에 선제적 대응 방침을 세우고 기내 방역 등 예방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