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청렴방송으로 청렴문화 조성해요!
허인환 동구청장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렴방송을 첫번째로 실시하고 있다.<동구청 제공>

동구, 청렴방송으로 청렴문화 조성해요!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렴방송을 실시한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매주 목요일 시행되는 청렴방송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반부패 청렴에 대한 공감을 확산시키고 바람직한 공직자의 자세와 청렴의식 증진으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청렴방송은 청렴에 대한 자유발언, 청렴에 관한 옛날 위인들의 인상 깊은 일화, 청렴에 관련된 규정과 국가 사례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해 매주 목요일 근무시간 전에 접할 수 있습니다.

구는 지난해 청렴도는 전년대비 상승했으나 내부청렴도는 낮게 나타나 청렴방송을 통해 직원들이 공감하고,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으로 부패 없는 동구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구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간부공무원 청렴간담회와 청렴리더제도 운영 ▲직원 공직자 청렴 자기진단 실시 ▲행동강령 자기학습 시스템 운영 ▲행동강령 위반행위와 다양한 비리신고 제도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 청년공간 ‘유유기지’, 개소 후 1년 동안 1만 5천여 명 이상 이용…내년 2호 개설 예정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가 운영하는 청년공간 ‘유유기지’ 이용객이 1년 간 약 1만5천여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유유자적하다를 의미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