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송한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 “지방분권 개헌 위한 전국단위 TF구성”
14일 라마다프라자수원호텔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송한준 협의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송한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 “지방분권 개헌 위한 전국단위 TF구성”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오늘(14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2018 제3차 임시회’를 열고 ‘전국 지방분권TF’ 구성안을 발표했습니다.

‘지방분권TF’는 자치입법권 강화와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전문인력 확충, 의정활동 정보공개 등 제도개선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된 협의회장 직속기구입니다.

각 시·도의회에서 1명씩 추천한 의원 총 17명으로 구성되며 ,단장 1명, 부단장 4명, 위원 12명으로 꾸려집니다.

송한준(민주당·안산1)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은 “‘지방분권TF’ 구성으로 지방분권 개헌의 불씨를 다시 지피고 지방자치법 개정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오늘 본회의에서는 ▲10년 공공임대주택 조기분양과 적정분양가격 산정 촉구 건의안 ▲지역인재할당제 민간기업(10대그룹) 확대 건의안 ▲광역의회 의장 표창의 공적 인정을 위한 ‘지방공무원 징계규칙’ 개정 건의안 등 총 10건의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hsm@ifm.kr

Check Also

같은 일하고도 내 월급은 왜 적어?…복지 양극화 부추기는 ‘민선 7기 인천 복지 정책’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앵커) 같은 일을 하고도 자신보다 더 많은 급여를 받을 땐 어떤 기분이 들까요? 인천 사회복지종사자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