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동구, (재)동구꿈드림장학회, 초등 창의인재 특기 장학생 선발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09-17, 수정일 : 2018-09-17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동구는 (재)동구꿈드림장학회 2018 초등 창의인재 특기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특기장학생 선발은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계발하여 동구를 빛낼 창의인재로 지원·육성하고 관내 초등학교 동아리를 활성화하고자 추진하고 있습니다.


선발 기준은 동구 공립초교 재학생 중 각종 창의인재 분야 입상실적이 있거나 관련 분야 학교 동아리 참여자로, 9월 3일 공고일을 기준 학생 또는 보호자가 1년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실제 거주하는 대상자 이어야 합니다.


최근 1년 이내 전국규모 이상 대회에서 3위 이상 입상자는 1순위이며, 동구의 명성을 떨칠 발전가능성이 많아 육성지원이 타당하다 판단되는 특기 우수학생은 2순위, 관내 초등학교에서 창의‧예‧체‧기능 동아리에 소속돼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은 3순위 대상입니다.


신청은 17일부터 10월 5일까지이며 접수 기간 중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구비서류를 갖춰 (재)동구 꿈드림 장학회(구청 4층 평생교육과)로 제출하면 됩니다.


구는 선발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해 오는 10월 중 수여식을 통해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동구꿈드림장학회 관계자는 “창의인재 특기 장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7천여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라며 “대상 자격 요건을 꼭 확인하고 기한 내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