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토크 콘서트
인천시 동구가 동구 주민행복센터 강당에서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생명사랑 자살예방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동구청 제공>

동구,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토크 콘서트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어제(19일) 동구 주민행복센터 강당에서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생명사랑 자살예방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강연에는 가수 겸 개그맨 이동우씨가 ‘희망 안에 피어난 그대라는 꽃’이란 주제로 콘서트를 펼쳤습니다.

그는 “살아가는데 부딪치는 여러 가지 장애들, 그리고 내가 가질 수 있는 장애 혹은 갖고 있는 장애, 그런 외로움이나 슬픔 등의 감정을 서로 고백하고 이야기하면 치유와 공감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동우씨는 틴틴파이브 멤버 출신으로 2010년 망막색소변성증이라는 진단을 받아 실명 판정을 받았으나 가족과 주변인들의 따뜻한 사랑과 응원으로 장애를 극복하고, 지금은 재즈보컬리스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생명존중과 정신건강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중구, 신개념 어르신 여가공간 ‘쌈지놀이터 1호점’ 문 열어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는 오는 22일 답동소공원에서 어르신의 여가활동 공간 확보와 여가놀이 기회제공을 위해 경로당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