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서구, 아동수당 첫 지급 ‘아동의 기본권리와 복지증진’ 기여
서구청 전경

서구, 아동수당 첫 지급 ‘아동의 기본권리와 복지증진’ 기여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가 오늘(21일) 아동수당을 첫 지급했습니다.

이번 아동수당 지급일은 추석 연휴로 인해 미리 지급됐으며 앞으로는 매월 25일에 지급됩니다.

아동수당은 만6세 미만 아동에게 월 10만원 씩 지급함으로써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해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자 도입된 제도입니다.

소득수준 하위 90%(2인 이상 전체 가구 기준)의 만6세 미만 아동이 지급대상이며, 신청한 달의 급여분부터 지급됩니다.

9월분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사전신청 기간인 오는 30일 까지 신청해야하 합니다.

신청은 동행정복지센터나 복지로 웹사이트(www.bokjiro.go.kr) 또는 모바일 ‘복지로’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 첫 지급 이후 지급이 확정된 아동에 대해서는 오는 28일에 추가 지급할 예정입니다.

또 아동수당을 신청했으나 9월 중 아동수당을 받지 못한 아동은 10월에 소급해 지급하게 됩니다.

서구 관계자는 “아동수당 지급이 누락 또는 지연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2018년 12월19일 인천모바일

[경인방송=문희봉 기자] ‘경인방송! 인천을 듣습니다’ iFM(90.7 MHz) 모바일뉴스 [인천소식] ■계양지역에 3기 신도시 들어선다… 귤현·동양·박촌·병방·상야동 일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