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구정발전 연구동아리 연구과제 발표회 개최
인천시 동구가 21일 구정발전연구동아리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하고 수상자를 선정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동구청 제공>

동구, 구정발전 연구동아리 연구과제 발표회 개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오늘(2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구정발전연구동아리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올해는 공직문화 확산과 창의 구정 구현을 위해 지난 4월 모집된 40여명의 참가자들이 7개팀으로 나뉘어 활동해 왔습니다.

참가자들은 지난 6개월간 구정발전을 위한 각각의 주제로 선진사례 벤치마킹, 자율학습・토론 등을 통해 얻어진 다양한 연구 활동을 진행했으며, 그간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표대회 결과 ▲최우수상은 지역화폐 도입을 주제로 발표한 ‘땡! 큐! 동구’팀 ▲우수상은 동일방직을 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을 구상한 ‘동이네 대장간’팀 ▲장려상은 카카오톡 플러스를 통한 소통하는 동구를 발표한 ‘동행’팀이 각각 수상했습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발표된 연구 성과물은 구 발전을 위한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구정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중구, 신개념 어르신 여가공간 ‘쌈지놀이터 1호점’ 문 열어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는 오는 22일 답동소공원에서 어르신의 여가활동 공간 확보와 여가놀이 기회제공을 위해 경로당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