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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내년부터 모든 민원 대상 해피콜서비스 도입
경기 / 사회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8-09-25, 수정일 : 2018-09-25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가 민간 기업이 고객만족도를 조사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른바 해피콜 서비스를 도정에 도입합니다.


도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내년부터 민원서비스를 받은 모든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 번씩 해피콜을 실시해 민원만족도를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고충과 건의, 질의 등 실질적인 민원의 만족도 조사가 아닌 전화 상담, 여권 발급, 증명서 발급 등 단순 업무만 조사를 하다 보니 모두 90%이상의 만족도를 기록한데 따른 보완 조치입니다.


도는 민원만족도 조사방식 개선과 함께 친절교육도 고객을 가장해 매장 직원의 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퍼'같은 민간 기업의 교육방식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