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용인시, 영세 소상공인에 규제완화.애로해소 컨설팅
경기 / 사회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8-09-27, 수정일 : 2018-09-27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 용인시는 영세 소상공인의 경제활동을 제약하는 각종 규제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1월 말까지 '찾아가는 규제리폼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방침은 최저임금 인상 등에 따른 영업비용 증가와 과도한 프랜차이즈 점포 설치로 인한 경쟁심화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시는 추석 직전 용인중앙시장상인회와 간담회를 실시한데 이어 11월 말까지 외식, 미용 등 20여 소상공인 대표단체를 방문해 영업과 관련한 각종 건의나 고충을 청취할 계획입니다.


시는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시장진입 제한이나 영업활동을 가로막는 각종 규제.애로를 발굴해 규제완화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선 정부에 개선을 건의하고, 자체적으로 해결이 가능한 애로사항은 적극 해소할 방침입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현장중심의 컨설팅을 통해 기업이나 소상공인이 활동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각종 규제를 발굴.개선하고 애로를 풀어주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올 현재 시 관내에는 30여 소상공인 단체가 활동하고 있으며, 회원수 1천명 이상인 단체도 외식업협회 처인지부 등 3곳에 이릅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