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9. 28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0-12, 수정일 : 2018-10-1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1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이 구름 맑은 가운데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도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5.7도 낮 최고기온은 22도가 되겠습니다.


내년 상반기 국내 처음으로 인천국제공항에 입국장 면세점이 들어섭니다. 정부는 27일인 어제 '혁신성장 관계 장관회의'를 열고 '입국장 면세점 도입방안'을 확정했는데요. 입국장 면세점은 전세계 73개국 149개 공항에서 운영 중이고 일본은 지난해 4월부터 도입, 중국도 최근 확대하는 추세입니다. 정부는 우선 6개월 간 인천공항에서 시범 운영 및 평가한 후 김포·대구 등 전국 주요공항으로 입국장 면세점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내년 문을 여는 면세점에서는 화장품 및 향수, 패션 및 잡화, 주류 등이 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만 담배는 내수시장 교란 등을 고려해서 판매를 제한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올해 추석 연휴 기간에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한 여객은 112만2천6백여명으로 하루 평균 18만7천1백여명이 인천공항으로 입·출국한 것으로 잠정 집계가 됐습니다. 공사에 따르면 이달 21∼26일 인천공항에서 출국한 여객은 하루 평균 10만9백여명으로 지난해 추석 때보다 6.2% 증가했는데요, 특히 토요일인 22일 출국한 여객은 11만9천여명으로 개항 이래 최고기록을 세웠습니다. 같은 기간 인천공항에 도착한 여객은 하루 평균 8만6천1백여명으로 지난해 추석 때보다 6.9% 감소했습니다. 이번 주말과 다음 주 개천절 등 징검다리 연휴가 있어서 입국 승객이 분산된 것으로 보인다고 공사는 분석했습니다. 이달 25일을 기준으로 인천국제공항의 올해 누적 여객은 5천만명을 넘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9천9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 공항에 구름이 많겠습니다. 아침까지는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6.1도 낮 최고기온은 22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8천6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이 구름 맑은 가운데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7.8도 낮 최고기온은 22도가 되겠습니다.


내년 상반기 국내 처음으로 인천국제공항에 입국장 면세점이 들어섭니다. 정부는 27일인 어제 '혁신성장 관계 장관회의'를 열고 '입국장 면세점 도입방안'을 확정했는데요. 입국장 면세점은 전세계 73개국 149개 공항에서 운영 중이고 일본은 지난해 4월부터 도입, 중국도 최근 확대하는 추세입니다. 정부는 우선 6개월 간 인천공항에서 시범 운영 및 평가한 후 김포와 대구 등 전국 주요공항으로 입국장 면세점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내년 문을 여는 면세점에서는 화장품 및 향수, 패션 및 잡화, 주류 등이 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만 담배는 내수시장 교란 등을 고려해서 판매를 제한합니다. 과일이나 축산가공품 등 검역 대상 품목도 취급하지 않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