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화성시 ‘3.1운동 만세길’ 복원 추진..걷기체험 성료
화성시 '3.1운동 만세길' 걷기 체험 모습. <사진= 화성시>

화성시 ‘3.1운동 만세길’ 복원 추진..걷기체험 성료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3.1운동 100주년을 앞두고 우정.장안지역 만세길 전 구간을 복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는 올 해까지 만세길 조성을 완료하고, 내년 4월 개통식과 1박2일 31km 전 구간 릴레이 걷기체험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그제(28일)는 우정.장안 주민과 화성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대 현재 조성 중인 만세길 사전답사 걷기대회를 열었습니다.

참석자들은 옛 우정보건지소 자리에 세워진 안내센터에서 시작해 1919년 당시 주민 2천여 명이 참여해 만세운동을 벌였던 경로를 따라 독립운동가 차희식, 차병혁 선생의 집터, 화수리 주재소 터를 거치는 총 5.4㎞ 구간을 걸었습니다.

독립운동가 집터에서는 화성 3.1운동에 대한 역사해설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홍노미 시 문화유산과장은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만세길 전 구간을 복원해 화성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선조들의 희생을 기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공간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찰 경무관 승진 ‘본청·서울청’ 쏠림..인천경찰은 또 제외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경찰의 별으로 불리는 경무관 승진에서 인천이 또 다시 제외됐습니다. 경찰청은 오늘(13일) 총경급 15명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