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취임 100일 이재준 고양시장, “자족기능·생활SOC 확대 주력”
이재준 고양시장<사진=경인방송 DB>

취임 100일 이재준 고양시장, “자족기능·생활SOC 확대 주력”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이재준 경기도 고양시장은 오늘(4일) 취임 100일을 맞아 10대 역점사업와 단기‧중장기 추진과제를 발표했습니다.

이 시장은 “평화통일 경제특구와 100만 대도시 특례시 지정, 대곡역(고양중앙역) 개발 등을 추진해 도시의 자족기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시민의 생활을 위한 SOC투자, 주민참여자치 확대 등 100만 시민이 골고루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10대 역점과제는 100만대도시 특례시 실현, 통일경제특구 유치, 대곡역세권 개발, 고양균형발전, 사람중심 생활SOC 투자, 아시안 하이웨이 구축, 시민행복 정책발굴, 주민참여 자치 내실화, 지역화폐 고양페이 도입, 파리기후협약 준수 환경정책 수립 등 입니다.

내년도 단기 추진과제로는 동장 직접선출제 시범운영, 제2자유로와 자유오를 잇는 백석IC 신설,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70세 이상 어르신 치매진단 실시 등 22가지가 선정됐습니다.

hjs@ifm.kr

Check Also

시민감사관 “성인용품.명품가방 교육과 무슨 관계 있나…당연한 것 지적”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들은 비리 사립유치원 감사와 관련해 “법을 위반하고도 법이 잘못됐다고 하는 것은 주객이 전도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