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7개 초교서 어린이 식생활 개선을 위한 인형극 공연
동구가 관내 7개 초등학교에서 5일부터 실시할 어린이 식생활 개선을 위한 인형극 공연<동구청 제공>

동구, 7개 초교서 어린이 식생활 개선을 위한 인형극 공연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가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과 부속 유치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인형극 공연을 실시한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건강한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주입식 교육이 아닌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 공연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구는 5일 동명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7개 초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학생 1천5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연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인형극은 ‘건강한 응가맨과 컬러푸드’라는 제목으로 아이들이 당․나트륨의 과잉섭취와 편식으로 인한 영양 불균형을 인지하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인형극 공연 중간중간 노래와 율동, 재미있는 문제 풀기 등 아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입니다.

구 관계자는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중구, 신개념 어르신 여가공간 ‘쌈지놀이터 1호점’ 문 열어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는 오는 22일 답동소공원에서 어르신의 여가활동 공간 확보와 여가놀이 기회제공을 위해 경로당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