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서구, SK인천석유화학 등과 따뜻한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구가 따뜻하고 행복한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구청 제공>

서구, SK인천석유화학 등과 따뜻한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는 오늘(8일) 저소득 어르신 인공관절 치료비 지원과 주거 취약계층의 집수리사업을 위해 SK인천석유화학·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성민병원·나은병원·인천지역자활센터·서구노인복지관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SK인천석유화학의 사회공헌사업은 임직원 98%가 참여해, 기본급의 1%를 기부하면 회사에서는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만큼 동일 금액을 후원하는 Matching Grant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어르신 인공관절 치료비 지원, 저소득층 사랑의 집수리 사업, 글로벌 환경사업의 일환인 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이들 사업은 SK인천석유화학 구성원의 의견수렴을 통한 결정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협약식에서는 발달장애인 공연팀인 ‘아트위캔’의 클라리넷 앙상블 연주가 펼쳐져 아트위캔의 모토인 소통, 조화, 배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는 “나에게 작을 수 있는 1%가 어느 누군가에게는 절실한 99%일 수 있다. 우리의 작은 정성이 사회에 점차 퍼져 따뜻하고 행복한 나눔 문화가 퍼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SK인천석유화학의 1% 행복 나눔에 참여한 구성원에게 진심 어린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함께한 여러 기관에서는 지원이 꼭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힘써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 올해의 인천인에 김성수 우리마을 촌장 등 3명 선정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는 어제(13일) 중구 하버파크호텔에서 ‘2018 인천인 친선교류의 밤’ 행사를 열고 올해의 인천인 대상을 …